방문자수

2014년 1월 25일 토요일

하나님의교회(안증회,김주철목사)에서 지키는 유월절(逾越節)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안증회,김주철목사)는 새언약의 실체로 영혼의 생명을 소성하여 주실 하늘어머니를 믿습니다.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안증회,김주철목사)는 성령시대 구원자 안상홍님의 가르침을 따라 3차의 7개 절기를 지키고 있습니다.





유월절(逾越節)

이스라엘 역사는 시련과 고난을 극복하면서 승리로 장식된 역사입니다. 이러한 승리의 역사 뒤에는 항상 하나님의 보호와 유월절의 역사가 뒤따랐습니다. 430년이란 기나긴 세월동안 애굽에서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해방의 기쁨을 준 날이 유월절이었고, 여리고성 전투를 승리로 이끌게 된 근본 동기도 유월절에 있습니다. 또, 예수께서 인류를 죄 가운데서 해방시키시고자, 새 언약을 선포하신 날도 유월절이었습니다.
이처럼 복음사업의 큰 역사가 일어날 때마다 유월절이 등장하고 있으니, 이 절기는 참으로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가 내포되어 있는 거룩한 성일(聖日)임에 틀림없습니다. 성경은 이 유월절을 정월(닛산, 아빕월) 14일 저녁에 지키도록 명하고 있습니다(레 23장 5절).


1) 유월절의 유래

하나님께서는 430년동안 애굽에서 종살이하고 있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키시고자 모세라는 선지자를 애굽으로 보내셨습니다. 선지자 모세는 바로왕에게 가서 이스라엘 민족들을 해방시켜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바로가 번번이 거절하므로 모세는 하나님의 능력에 의지하여 애굽에 열 가지의 무서운 재앙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아홉 가지 재앙이 내릴 때까지만 하여도 강퍅했던 바로는 열 번째 재앙인 장자를 멸하는 재앙에 그의 맏아들을 잃게 되었고 애굽 나라 전역에 큰 호곡이 터져 나오는 끔찍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대로 어린 양의 피를 뿌려 두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한 가정도 죽임을 당하지 않았고 멸하는 천사는 그 피를 보고 넘어갔습니다. 애굽 왕 바로는 이제 더 이상 이스라엘 백성들을 잡아둘 기력조차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마침내 이스라엘 백성들의 석방을 허락하였고 수백 년동안 염원해 오던, 애굽의 노예 생활에서 해방받게 된 이스라엘 민족들은 자유와 해방의 기쁨 속에서 약속의 땅 가나안을 향하여 힘차게 나아갔습니다(출 12장 1-37절).


2) 유월절의 의식

출 12장 5-10절 『너희 어린 양(유월절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 날로나 물에 삶아서나 먹지 말고 그 머리와 정강이와 내장을 다 불에 구워 먹고 아침까지 남겨두지 말며 아침까지 남은 것은 곧 소화하라』 하셨습니다.

또한 유월절 제물로 사용될 어린 양은 그 뼈를 하나도 꺾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유월절 양으로 표상되신 그리스도께서(고전 5장 7절) 십자가에 달려 운명하실 때에 좌우편에 있었던 두 강도는 다리를 꺾어서 죽였지만, 예수님은 뼈가 꺾이지 않으시고 단지 창으로 옆구리를 찔리우셨습니다. 그리하여 유월절 양의 뼈를 꺾지 말라 하신 예언을 성취시킨 것입니다(민 9장 12절, 요 19장 33-36절).

3) 유월절의 예언 성취

이스라엘 백성들의 광야 40년 역사는 복음시대 2000년간에 나타날 사건을 보이신 것입니다. 먼저 출애굽 당시에 지킨 유월절은 거울로서, 애굽의 노예생활에서 해방시켜 주심과 같이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심으로 죄의 종노릇하던 우리를 해방시키사 실상을 이루셨습니다.

또 시내 광야에 나와서 제 2년에 유월절 지킨 것이 거울이 되고(민 9장 1-14절)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사도들이 새 언약으로 유월절 지킨 것이 실상이 되었으며,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 40년을 지낸 후 가나안 땅에 들어갈 무렵에 여리고 맞은편 길갈에서 지킨 유월절은 거울이 되고 복음시대 마지막 하늘 가나안에 들어갈 준비로 남은 자손들이 지킬 유월절은 실상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애굽에서 이루어진 유월절은 모세로 말미암아 육신적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광야로 인도하사 장래 일의 거울로 비추어 주신 것이며, 예수께서는 제자들과 마지막 유월절을 지키시고 십자가를 지심으로 영적 이스라엘 백성들을 믿음의 광야로 인도하사 실상이 되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http://www.watv.org/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는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성령 안상홍 하나님과
신부이신 새 예루살렘 하늘어머니를 따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